메뉴 건너뛰기

자유게시판

조회 수 626 추천 수 0 댓글 3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수정 삭제
떠나는 그대
조금만 더 늦게 떠나준다면
그대 떠난 뒤에도 내 그대를 
사랑하기에 아직 늦지 않으리

그대 떠나는 곳
내 먼저 떠나가서
나는 그대 뒷모습에 깔리는
노을이 되리니

옷깃을 여미고 어둠속에서
사람의 집들이 어두워지면
내 그대 위해 노래하는
별이 되리니

떠나는 그대
조금만 더 늦게 떠나준다면
그대 떠난 뒤에도 내 그대를
사랑하기에 아직 늦지 않으리 

   정호승 (1950 - )「이별노래」전문

떠나지 말아달라는 게 아니다. 단지 조금만 더 늦게 떠나달라고 한다. 그러면 참으로 멋있는 이별장면이 연출될 참이다. 떠나는 그대의 배경으로 노을이 깔리고 별이 부르는 노래가 주제가로 연주되는 기막힌 영화의 한 장면이 되겠다. 그래서 조금만 더 그대가 늦게 떠나준다면 떠난 뒤에도 사랑하기에 늦지 않을 것이다. 
그런데 기다려주는 이별을 보았는가. 야속한 이별은 우리에게 준비할 시간을 주지 않고 갑자기 들이닥치곤 해서 늘 사랑하기에 늦어버리곤 한다. 그리고 조금만, 아주 조금만이라도 늦게 떠나주었으면 하고 바라게 된다.
  • 2006.08.08 09:54
    동찬詩人, 지난 금요일 만리장성 에서 다른좌석에 안자잇노라 아쉽게도.....내가 자리를 일찍 떳지요. 해설이 내맴에 아리아리 전해 옵니다.
    빌립보 께서는 소 찬휘. 서 문탁. 김 경호 의 씨원하게 내~지르는 노래 각각 몇곡 올려 주십시요.
  • 태미 2006.08.08 12:24
    "향수" 부른 가수 이동원이 부른 "이별노래"를 참 좋아했어요.
    그러면서 가사가 참 다른유행가보다 시적이라고 생각했는데..
    그 가사가 정호승 시인의 "이별노래"라는것 지금 알게 되었네요.

    김시인님..감사합니다.
  • 필립 2006.08.08 22:17
    참 좋은 글....노래...^^*

    소찬휘,서문탁,김경호의 노래는 음악감상실에 담겠읍니다.

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