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건너뛰기

자유게시판

조회 수 489 추천 수 0 댓글 1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수정 삭제



류시화, 노 프라블럼 명상법


1.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보면서 '노 프라블럼!'을 열 번씩 외친다.
이것을 가장 신성한 만트라(주문)로 여기고,
잠자기 전에도 거울을 보면서 '노 프라블럼!'이라고 큰소리로 열 번 외친다.

2. 누구를 만나더라도 '노 프라블럼!'이라고 인사한다.
그리고 모든 대화를 '노 프라블럼!'이라는 말로 시작한다.
상대방이 자신을 머리가 이상한 사람으로 여긴다 해도
그런 것쯤은 '노 프라블럼'으로 여길 수 있어야 한다.

3. 자신이 사용하는 수첩과 노트의 맨 앞장에
굵은 글씨체로 '노 프라블럼!'이라고 적어 놓는다.
어떤 책을 사서 읽더라도 첫장에 '노 프라블럼!'이라고 적어놓는다.
당신이 대여점에서 책을 빌려다 읽었는데
맨 앞장에 '노 프라블럼!'이라고 적혀 있다면
당신도 순간적인 깨달음을 얻게 될지도 모른다.

4. 누가 어떤 문제로 고민을 하고 있으면
'모든 것이 다 노 프라블럼'임을 설명해준다.
그래도 그가 계속 고민하면 포기하지 말고
더욱더 '노 프라블럼!'을 말해줘야 한다.
그러면 언젠가는 그 사람도 이 삶에 문제될 것은
아무것도 없음을 깨달을 것이다.

5. 마지막으로, 이 노 프라블럼 명상법의 충실한 실천자가 되기 위해서는
지금까지 말한 방법을 제대로 실천하지 못한다 해도
스스로에게 화를 내지 말고 '노 프라블럼!' 하고 외쳐야 한다.
당신이 이 명상법을 실천하지 않는다 해도
당신의 인생에서 문제될 것은 아무것도 없다.

인도의 영적 스승 사티야 사이 바바는 말했다.
"사람들은 곧잘 아는 것이 힘이라고 말한다.
그러나 문제를 초월하는 자세가 더 큰 힘이다."



  • No Problem 2006.12.09 08:37
    오늘 아침에 일어나 한번 해 보았읍니다 " No Problem !!"
    그리고
    오늘밤 잠들기전 거울을보며 열번 "No Problem !!" 외쳐보겠읍니다 .

위로